Globo 방송국, 봉헤찌로 주말장터 취재차 방문...고우석 회장, "한인타운 활성화에 탄력 붙을 것"


[뉴스훅] 한인타운발전회(회장 고우석)에서 운영 중인 봉헤찌로 주말장터(Feira do Bom Retiro)를 취재하기 위해 지난 4월 9일(토) 오전 10시에 브라질 TV 방송국인 Globo에서 주말 장터를 방문하였다.

 이날 취재팀은 사물놀이팀의 공연을 시작으로 한국전통무용연구소(소장 이문희) 소속 학생들의 한국무용과 장터에서 판매 중인 음식과 상품 등을 취재하였다.

 고우석 회장은 "주말장터가 시작된지 두 달이 되었는데, 많은 현지인들이 방문해 분위기가 상승하고 있다"며, "더 열심히 하면 한인타운의 활성화에 더욱 탄력이 붙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장터에서는 브라질한인서예협회(회장 김종은)에서 한글 이름 써주기를 무료로 봉사해 주어 큰 호응을 받았으며, 대한노인회 브라질지회(회장 조복자)에서도 부스를 시작하여 행사에 동참하였다.

방송 링크 : https://gshow.globo.com/programas/e-de-casa/episodio/2022/04/09/videos-do-episodio-de-e-de-casa-de-sabado-09-de-abril-de-2022.ghtml#video-10468061-i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