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한국문화원, 사회 공헌 활동 진행...브라질 저소득층 지원 사업 올해로 2회째


[뉴스훅] 주브라질한국문화원(원장 김완국)은 7월 22일(목) 오후 3시, 작년에 이어 상파울루주 정부와 산타 마르셀리나 문화기관과 협력하여 사회 공헌 활동을 진행했다. 

 문화원은 한국 식료품인 즉석밥, 김치, 김, 한국라면 등과 브라질의 식료품 및 생필품으로 구성된 지원물품 100상자를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황인상 주상파울루대한민국총영사와 김완국 문화원장, Paulo Zuben 산타 마르셀리나 예술 교장이 참석하였다.  

 해당 물품은 산타 마르셀리나 문화기관에서 운영하는 저소득 가정의 어린이·청소년 음악교육 지원 캠페인 ‘음악을 나누다, 삶을 나누다’를 통해 한인타운인 봉헤찌로 지역과 인근 지역 거주자 중에서 도움이 절실한 가정을 선별하여 전달된다.  

 김완국 문화원장은 “문화예술 분야의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더 나은 미래를 꿈꾸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브라질 사회에 한국 문화를 적극적으로 보급하면서, 사회문제에 대한 관심과 나눔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김완국 원장은 이번 만남을 소중히 기억하기 위해 수저 셋트를 선물로 전달했으며, Paulo 교장도 "Orquestra Jovin" CD를 선물로 전달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