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4월 12일부터 적용되는 신규 교통법 안내


 [뉴스훅] 한브네트(www.koreabrazil.net)에 좋은 내용이 있어 공유합니다.

 2019년, 브라질 볼소나로 대통령의 공약과 함께 제출됬던 신규 교통법이 여러 변경을 거쳐 국회를 통과하고 이후 대통령에 의해 승인되었으며 다음 주 월요일(2021년 4월 12일)부터 브라질 전역에서 시행됩니다. 

 브라질에서 거주하시는 우리 한인분들께서는 변경된 신규 교통법을 잘 살펴보시고 착오없이 안전운행하시기 바랍니다.


 ◈ 교통위반 벌점에 따른 운전면허(CNH) 정지 점수 : 좀 색다른 방식이 적용됩니다.

 ▷ 교통 위반이 심각한 위반(Infração gravíssima)일 경우 7점 벌점이 부과되는데, 7점 벌점이 하나도 없는 경우 40점까지 적용됩니다. 

 ▷ 심각한 위반(Infração gravíssima) 7점짜리가 1개가 있는 경우 30점이 적용됩니다.

 ▷ 심각한 위반(Infração gravíssima) 7점짜리가 2개가 있는 경우 20점으로 전과 같아집니다.

 ▶ 직업 운전사의 경우, 벌점이 40점으로 늘어났으며 위와 상관이 없습니다.


 ◈ 운전면허 유효기간(적성검사 포함)

 ▷ 50세 미만은 10년의 유효기간

 ▷ 50세~70세는 5년의 유효기간

 ▷ 70세 이상은 3년의 유효기간의 운전면허증을 받게 됩니다.


 ★ 기타 사항 

 ◈ 차량내 아동용 시트 (Cadeirinha para crianças)

 ▷ 1,45m의 키를 넘지 못한 10세까지의 아이는 카시트를 사용해야 합니다. 이를 어길시 7점의 벌점 적용.

 Dúvidas com a cadeirinha? Saiba como levar as crianças em segurança no  carro | Notícias Sou BH


 ◈ 오토바이에 같이 탈수 있는 아이의 최저 나이는 10세  ★ 이를 어길시 7점의 벌점 적용.


 ◈ 오토바이 뒷 자석에 같이 탈수 있는 아이의 최저 나이는 10세 

 ★ 이를 어길시 7점의 벌점과 벌금, 운전면허 정지, 오토바이 압수도 될 수 있음.


 ◈ 운전면허 C, D, E 종 : 운전면허 유효기간에 상관없이 70세 미만의 적성검사는 2년 반 마다 해야 하며, 약물중독 검사(Exame toxicológico) 도 계속 유지되었습니다.  


 ◈ 고속도로 상의 헤드라이트 사용 : 고속도로 상에서는 사용이 필수이며 도시에서는 의무적이 아님. 


 ◈ 교통위반 벌점 전가 기간과 방어 유효일 : 통보일로 부터 30일 (이전에는 15일이었음)


 ◈ 음주 운전으로 인한 신체 상해 및 살인 의도하지 않았더라도 구금형을 벗어날 수 없으며 관대한 형벌로 대체 할 수 없다고 합니다. 


 ◈ 추가로 자동차가 자전거를 추월할 때 안전한 속도로 추월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교통위반 점수가 7점과 벌금 R$ 293,47헤알이 부과됩니다. 


 ◈ 자전거 전용 도로에 주차하거나, 사람을 태우고 내리는 것도 허용되지 않습니다. 이 경우는 5점 벌점과 함께 벌금 R$ 195,23헤알이 부과됩니다.


참고한 뉴스 : 

https://han.gl/98Ibp 

https://han.gl/R7HFc

<광고 바로가기 ↓이미지 클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