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통무용연구소, 온라인 공연 성황리에 마쳐...한영숙류 학무 "도원의 꿈" 등


[뉴스훅] 한국전통무용연구소(소장 이문희)가 주최하는 '2020 Rhythm In Movement from Korea' 온라인 공연이 지난 12월 19일(토) 저녁 7시에 유튜브를 통해 성황리에 개최됐다.
 공연 전에는 김학유 주상파울루대한민국총영사와 홍창표 브라질한인회장의 축사가 있었으며, 이문희 소장이 인사말을 하였다.
 이어서 부채춤을 시작으로 화관무, 무당춤, 삼고무, 부채입춤, 산조춤 한영숙류 공연이 진행되었고, 한영숙류 학무 "도원의 꿈"을 마지막으로 모든 공연을 마쳤다.
 이문희 소장은 "올해는 팬데믹으로 인해 어려운 상황에 위축되어 있는 브라질 시민들과 교민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고 사기를 높이고자 한국의 '한영숙학무보존회' 온라인 초청을 기획하여 무용연구소와의 콜라보로 품격있는 공연을 추진하려고 한다"고 밝히고, "본래는 올해 한영숙학무보존회 초청 계획을 갖고 있었지만 코로나19로 계획이 무산되어 저희 한국전통무용연구소의 온라인공연을 후원하게 된 배경이 있다"고 밝힌 바 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재외동포재단(이사장 김성곤), 브라질한인회(회장 홍창표), 재브라질대한체육회(회장 박경천), KOWIN 브라질(회장 신상희), 민주평통브라질협의회(회장 김요준)에서 후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