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원, 한국 현직 초등교사가 지도하는 한국어 교육 희망 학생 모집...충청북도교육청 협업 통해, 브라질 재외동포 자녀 대상


[뉴스훅] 주상파울루한국교육원(원장 신일주)은 보도자료를 통해 "4월 8일(월)에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과의 협업을 통해 한국 현직 초등교사의 브라질 재외동포 학생 대상 한국어 교육 등을 지원할 예정이며, 이를 위해 희망 학생을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브라질 내 한국학교 폐교(2016.12.) 이후 한국의 초등교육 지원 부재 해소를 위해 2023년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하는 것으로, 특히 한국교육원과 한글학교 지원이 닿기 어려운 지역의 학생들을 대상(상파울루시 이외 지역 학생 우선순위 부여)으로 하고 있다.

 2023년의 경우 충북교육청 소속의 초등교사 7명이 브라질 재외동포 자녀를 1명 또는 2명씩 담당하여 한국어 말하기, 읽기, 쓰기 뿐만 아니라 독서활동 등 한국식 초등교육을 지원한 바 있다.

 주상파울루한국교육원은 학생 모집‧선정 후 학생별 한국어 수준 테스트 등을 통해 교사와 학생을 1:1 또는 소인수(1:2~3)로 매칭하고, 5월부터 학생 맞춤형 수업을 본격 추진할 예정이다.

 해당 수업을 희망하는 학생 또는 학부모는 상파울루한국교육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고, 4월 12일(금)까지 신청서류를 교육원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신일주 교육원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충북교육청 선생님들의 지원으로 브라질 지역의 한국 학생들이 모국어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매우 감사하며, 한국어 교육 등에 소외된 지역의 학생과 학부모님께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2024년 브라질 재외동포 자녀 대상 초등교육 지원 학생 모집

 https://cecsp.com.br/kr/?page_id=903&vid=68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