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훅] 한브장학회(회장 박대근)는 10월 26일(목) 오후 2시 30분에 K-Square(대표 제갈영철) 루프탑에서 2023년도 4/4분기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하였다.
나성주 장학회 총무국장의 사회로 진행 된 이날 전달식에는 황인상 주상파울루대한민국총영사를 비롯하여 서기용 경찰영사와 최용석 제8민경서장이 참석하였으며, 장학회에서 박대근 회장, 권홍래, 제갈영철 고문, 이마리아 위원 등과 장학생 및 학부모들이 참석하였다.
박대근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회장을 맡고 1년간 장학회를 하면서 행복했고, 보람되었으며, 자부심을 느꼈다"고 말한 후, "장학생들이 열심히 공부해서 훌륭한 사람들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황인상 총영사는 "한인사회에서 여러분의 미래에 대해 관심을 갖고 있다는 것을 잊지 말기 바란다"며, "학생들이 공부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총영사관과 장학회, 그리고 한인사회에서 돕겠다"라고 전했다.
최용석 서장은 세미나를 통해 법대를 졸업한 후 변호사가 되고, 다시 경찰서장이 되기까지 자신의 경험담을 소개하며, 목표를 갖고 최선을 다하라는 응원의 메세지를 참석자들에게 전했다.
이어서 34명의 장학생들에게 4/4분기 장학금이 전달되었으며, 나성주 총무국장이 2024년도 장학생 모집 관련하여 설명하는 시간을 가진 가운데, 내년에도 4~5명의 외부선발위원을 초청하여 심사를 할 것이며, 특히 신청자들은 서류 준비를 잘 해 주기를 당부했다.
한편, 이날 전달식 후에는 장학생이자 올해 졸업을 하는 정예담 학생이 장학회에 감사한 마음으로 다과를 준비하여 참석자들과 함께 나눈 가운데, 정예담 학생은 현재 한국의 중앙대학교와 경희대학교 건축학과에 동시 합격한 상태임이 알려져 큰 박수를 받았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