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헤찌로 주말장터, 성황리에 재개장...글로보 방송국 등 취재


[뉴스훅] 한인타운발전회(회장 고우석)에서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 중인 봉헤찌로 주말장터(Feira do Bom Retiro)가 지난 4월 22일(토) 새로운 장소인 Rua Cônego Martins에서 재개장하였다.

 주최측에서는 3주간의 휴식기간으로 인한 방문자 수의 감소를 우려하였지만, 이를 불식시키는 많은 인파가 몰린 가운데, 먹거리 부스에서도 준비한 음식이 조기에 모두 소진되는 등 큰 성황을 이루었다.

 또한 브라질 최대 공중파 방송국인 글로보 방송국에서도 현장을 취재하는 등 브라질 사회에서도 큰 관심을 끌었다.     

 주최측에서는 이 날도 K-POP 공연을 비롯하여 다양한 무대를 선보였으며, 먹거리와 공예품 부스를 통해 방문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 등을 제공하였다.

 특히 주최측에서는 그동안 음식 구매 후 먹을 자리가 없었던 전 장소의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100좌석이 준비되어 있는 넓은 공간도 함께 마련하여 방문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였다.   

 고우석 회장은 "장소 이전 후 개장하는 첫날이고, 연휴 중이여서 사람들의 방문이 적을까 걱정을 하였는데, 날씨도 너무 좋았고, 많은 사람들이 방문해 성황을 이루어서 너무 뿌듯하다"며, "한인타운인 봉헤찌로가 관광 명소로 발전되어가는 중추적인 역할을 기대하고 힘찬 재도약의 출발을 알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한인타운발전회에서는 신규 부스 신청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남은 자리가 많지 않기에 조기에 마감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부스 신청 및 문의 : 유미영 99513-810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