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브라질한국문화원, ‘케이뷰티 페스티벌’ 개최...남미 최초 케이뷰티 상설 체험·전시관 운영


[뉴스훅] 주브라질한국문화원(원장 김완국)은 보도자료를 통해 남미 최초로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케이뷰티 상설 체험·전시관을 6월 3일(금)부터 7월 31(일)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최되는 ‘케이뷰티 페스티벌’은 주요 한류콘텐츠인 케이뷰티에 대한 브라질 시민들의 관심이 증가하면서 케이뷰티 산업에 대한 이해 제고와 우수성을 홍보하고자 브라질상파울루무역관(KOTRA, 관장 배상범)과 공동 주관하며,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의 후원으로 개최되었다. 

 지난 6월 2일(목)에는 인플루언서와 언론인, 바이어, 업계관계자 등의 참석 하에 브라질에서 케이뷰티 전문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활동하고 있는 최에스텔라 씨를 초청하여 케이뷰티 메이크업 쇼를 진행했다. 

 케이뷰티를 소개하고 참여브랜드의 제품을 활용하여 한국식 스킨케어와 화장법을 선보였을 뿐만 아니라 참석자가 제품을 직접 테스트하며 서로 소통하고 교류하는 유익한 시간이 마련되었다.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27개 국내브랜드의 250여개 기초화장품, 색조 메이크업 제품, 바디케어 제품이 전시되며, 주말에는 케이뷰티 제품 체험과 한복 체험 등 흥미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부대행사로 현지 바이어 초청 온라인 수출상담회, 주재국 일반인 대상 메이크업 쇼, 온라인 SNS 이벤트, 케이뷰티 제품으로 구성된 뷰티박스를 활용한 인플루언서 협력 콘텐츠 제작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마련 될 예정이다. 

 김완국 문화원장은 “국내기업의 우수한 기술력과 최근 트렌드를 소개하는 이번 행사를 통해 브라질 내 케이뷰티의 위상이 높아져 우리 기업들의 브라질 시장 진출을 위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케이뷰티와 한류산업 활성화에 공헌하겠다”고 밝혔다. 

 *참여 국내브랜드(27개): Re:NK, Dear Dahlia, CLIO, BLESSED MOON, NEOGEN, AXIS-Y, Hayejin, peripera, Banila Co, goodal, unpa, Allvit, LAPOTHICELL, Sur. Medic, BRISNOW, Touch in Sol, RESTUP, Dermatory, COSRX, Tovegan, MILLIMILLI, VT COSMETICS, Skinmiso, CQMONG, NRL AZH, Contentl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