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타운발전위원회, "한인 인재들 영입 중요"...한인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 요청


[뉴스훅] 한인타운발전위원회(위원장 고우석)는 지난 7월 7일(수) 오전 10시, 실무진 회의를 가진 가운데 "한인사회의 발전을 위해 한인 인재들을 영입하여 함께 운영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는 논의를 통해 한인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요청했다.

 본 위원회는 지역 발전에 맞춰 애초부터 지원 사업과 투자 사업으로 나누어 구분하여 운영한다고 발표한바 있으며, 이 내용을 두고 바른 이해를 전달하고자 앞으로 설명회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또한 한인타운 발전은 한인들의 생계에 직접적인 관계가 있으며, 기존 업소의 활성화는 물론, 소자본으로도 창업을 하도록 돕기 위한 것임을 강조하기도 했다. 

 한병돈 부위원장은 "현재 진행되고 있는 사업안들이 정식 절차를 통해 순조로운 진행을 이루고 있고, 다양한 컨텐츠 내용을 제작해 홍보하는 단계까지 구상을 마친 상황이지만 이를 세분화하여 운영하기에는 많은 인력이 협력해야 한다"며, "관심 있는 한인들의 참여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라고 강조했다.

 고우석 위원장은 한인타운 발전을 위한 다양한 안건을 가지고 한국 기관 등과 협의를 위해 오는 8월 한국을 방문할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정부 및 시, 기관과 기업 간의 다양한 지원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인타운발전위원회는 지난 6월 말 본 위원회 자문위원단의 인준을 거쳐 독립적인 단체로 재출범하기로 결정된 가운데, 브라질 언론 매체들과의 기자회견과 재출범식은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하여 연기 또는 다른 방식으로 준비 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