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파울루시의회, 한인회 홍창표 회장과 유미영 부회장에게 공로패 수여...Sonia 볼리비아협회장의 추천으로


[뉴스훅] 브라질한인회 홍창표 회장과 유미영 부회장이 상파울루시의회로부터 공로패를 받았다. 지난 2월 16일(화) 오전 11시에 K-Square(대표 제갈영철)에서 진행 된 전달식에는 Sonia Flores Mamani 볼리비아협회장(상파울루 병원 소속 의사)을 비롯하여 제갈영철 한브장학회장과 볼리비아 취재진이 참석하였다.

 이번 공로패는 Sonia 회장의 추천으로 상파울루시에서 심사한 가운데 전달하게 되었으며, 작년 코로나19가 성행하던 시기에 상파울루 시립 및 어린이 병원 그리고 CAMI(외국인 봉사 지원 센터)에 마스크와 생필품 상자 등을 지원하고 협력한 공로가 인정되었다. 

 Sonia 회장은 "시의회에서 시의원들 및 관계자들과 함께 전달식을 가지려 했으나, 코로나19 방역지침 등의 이유로 조용히 진행하자는데 의견을 모아 봉헤찌로 내에서 진행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Sonia 회장은 보건 의료 봉사에 함께 한 한인회 홍 회장과 유 부회장에게 공로패를 전달하며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했으며, 또한 볼리비아협회에서 제작한 마스크도 선물로 함께 전달했다.

 홍 회장과 유 부회장은 2020년 5월 경 몇 차례에 걸쳐 볼리비아협회 관계자들과 만남을 갖고, 한인과 볼리비아인 간의 유대 관계와 지원 및 공생하는 방안에 대해 깊은 논의를 가진 바 있다. 

 탑뉴스 취재진과의 인터뷰에서 홍 회장은 "상파울루 시의회와 Sonia 회장님께 감사를 드린다"고 말하고, "유미영 부회장님이 정말 많은 공을 세우셨으며, 늘 뒤에서 조용히 도와 주셔서 힘이 났다. 이번에 이런 상을 유 부회장님께 전달해 주셔서 너무 기쁘고, 유 부회장님의 공로가 이렇게라도 알려져서 정말 다행이다. 늘 미안한 마음 뿐이었는데, 다시 한번 더 축하드리고 감사하다"라고 축하를 전했다. 

 유 부회장은 "저 혼자 한 것도 아니고 해야 할 일을 한 것 뿐인데 이렇게 상을 받게 되어서 부끄럽다"며, "이 상은 한인회 임원들 모두에게 드리는 상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제갈영철 회장은 양 국가 간에 협력하는 좋은 모습에 박수를 보냈으며, 계속해서 좋은 관계가 잘 유지되기를 부탁했다. 

 한편, 홍 회장은 Sonia 회장이 의사로써 그동안 코로나19 감염을 담당해 정확한 정보를 가지고 있기에 한인들을 위한 예방과 대처 방안에 대해 영상으로 전달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하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