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훅] 브라질한글학교연합회(회장 김태희)는 지난 12월 5일(토)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봉헤찌로교회에서 "합동교사연수회"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김영선 교사(브라질한글학교)의 사회로 진행된 개회식에서는 김태희 회장이 개회사를 하였고, 오정민 주상파울루한국교육원장이 인사말을 하였다.
이어서 진행된 시상식에서는 교육원에서 준비한 공로상을 윤미숙(봉헤찌로한글학교), 박현숙(선교한글학교), 김영선(브라질한글학교) 교사에게, 근속상을 김미영(브라질한글학교), 윤유정(이화한글학교) 교사에게 수여하였으며, 연합회에서 준비한 우수교사상을 원민재(순복음한글학교), 장관성(새소망한글학교), 김미영(브라질한글학교), 서정원(대건한글학교), 정하은(이화한글학교), 채윤정(대한한글학교), 문영화(작은씨앗한글학교), 김윤이(선교한글학교), 장정인(밀알한글학교), 장동건(봉헤찌로한글학교), 송미경(두리한글학교), 조은학(히오태권도한글학교) 교사에게 수여하였다.
이번 연수회에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하여 각 한글학교장과 수상자들만 참석하였으며, 그 외 각 한글학교 교사들은 온라인을 통해 연수회에 참여하였다.
"한국문화"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연수회에는 김세준 교수(숙명대학)가 "지금 여기 흐르는 문화 <한류와의 소통>"이라는 제목으로 온라인 강연을 하였고, 김일랑(전통음식), 심용석(사물놀이), 이문희(고전무용), 오정민 강사 등이 강의를 하여 참석자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한편, 이번 연수회는 재외동포재단(이사장 김성곤), 주상파울루한국교육원, K-Square(대표 제갈영철)에서 후원하였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