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훅] 브라질한국상공회의소(KOCHAM, 회장 유건영)는 보도자료를 통해 "한인 구직자와 KOCHAM 회원사를 연결하기 위해 공식 홈페이지에 구인 게시판을 개설하였다"고 전했다.
KOCHAM 관계자는 "브라질 내 한인 구직자들은 이를 통해 신뢰할 수 있는 기업의 일자리를 보다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구인 게시판의 가장 큰 장점은 검증된 KOCHAM 회원사들의 채용 정보 제공"이라고 전한 후, "KOCHAM 회원사의 구인 공고를 등록하기 때문에 신뢰할 수 있는 일자리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브라질 내 한국 기업 및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안정적인 취업 기회를 모색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이어서 "많은 기업이 한국어와 포르투갈어를 모두 활용할 수 있는 인재를 선호하는 만큼, 이중 언어 능력을 갖춘 구직자들에게 유리한 환경이 조성될 전망"이라며, "더불어, 이번 구인 게시판 개설을 통해 브라질 내 한인 네트워크가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유건영 회장은 "이번 게시판 개설이 한인 사회 내 고용 창출에 기여하고, 한국 기업과 한인 인재 간의 연결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KOCHAM은 향후 회원사들과 협력하여 구직자 대상의 네트워킹 행사와 취업 지원 프로그램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구인 게시판 링크 - https://kochambr.com/recruiting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