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ntos시 상업협회 주최, 2022 국제 산학 세미나 열려...권명호 한인회장과 신일주 교육원장 강사로 초청


[뉴스훅] 152년 전통의 Santos시 상업협회에서 주최한 "2022 국제 산업계·학계 세미나"가 지난 10월 20일(목) 상업협회관에서 개최된 가운데, 권명호 브라질한인회장과 신일주 주상파울루한국교육원장이 강사로 초청되어 강연을 하였다.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 된 이번 세미나에는 한국을 비롯하여 브라질, 미국, 멕시코, 잉글랜드, 스위스, 포르투갈, 중국, 아랍에미리트 등의 교육 관계자들이 강사로 나섰으며, 교육계에 종사하는 학자와 학생 대표 및 지역사회 리더들이 참석하였다.

 신일주 교육원장은 준비해 온 자료들을 통해 한국을 소개하고, 한국대학의 우수성과 한국 유학의 장점 등에 대해서 설명하였으며, 권명호 회장은 브라질 한인사회를 소개하여 큰 호응을 받았다.

 주최 측에서는 강연 후 계획에 없던 특별 순서를 마련하여, 한국 교육에 관심있는 참가자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자리를 제공해 주는 등 큰 관심을 표했으며, "앞으로 산토스 시와의 협력을 통해 좋은 프로젝트를 같이 추진했으면 한다"는 제안을 하기도 하였다. 

 한편, 권명호 한인회장은 "한인사회와 한국을 알리는 아주 좋은 기회였다"며, "먼 곳까지 함께 와서 좋은 강연을 해 주신 신일주 교육원장님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