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타운발전회와 총영사관, 봉헤찌로 거리 청소 실시...황인상 총영사, "봉헤찌로, 한국 전통문화의 중심지" 안내판 설치 소개


[뉴스훅] 한인타운발전회(회장 고우석)는 10월 29일(금) 오전 10시부터 봉헤찌로 주요 거리 청소 봉사를 진행하였다.

 주상파울루대한민국총영사관 황인상 총영사와 서기용 경찰영사가 함께 하였으며, 한인타운발전회에서는 한병돈 부회장을 비롯한 위원들이 봉사에 참여하였다.

 Tiradentes 지하철역 앞 광장을 시작으로 한 팀은 Rua Afonso Pena와 Rua Ribeiro de Lima를, 다른 한 팀은 Rua Tres Rios와 Rua Prates를 청소하고 한인타운상징물 앞까지 청소를 진행하였다.

 청소를 마치고 황 총영사는 위원들에게 Sé 구청(구청장 Marcelo Vieira Salles)의 승인을 통해 넓이 1m, 높이 2m의 "봉헤찌로, 한국 전통문화의 중심지"라고 새겨진 안내판 설치에 대해 소개하고, 곧 만나게 될 Ricardo Nunes 상파울루시장과의 면담에 대해서도 이야기 하였다.

 또한 황 총영사는 청사초롱 모양의 가로등 설치 사업 등에서도 의견을 나누었으며, 한인타운 내 타 커뮤니티와의 소통강화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이야기 하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