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브라질협의회, L.A협의회와 한인타운 청소 진행...현지인 자발적 동참 눈길


[뉴스훅]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브라질협의회(회장 김요준)는 지난 8월 7일(토) 오전 8시, 한인타운상징물 앞을 시작으로 Rua Prates 등을 거쳐 인근 주요 거리를 청소하였다. 

 이날 봉사에는 주상파울루대한민국총영사관 황인상 총영사와 서기용 경찰영사가 참여하였고, 브라질협의회에서는 김요준 회장을 비롯하여 고우석, 박대근 고문, 나성주 간사, 우연호 부간사, 한병돈 50대분과위원장, 고용완 홍보분과위원장이 참여하였으며, 특히 브라질을 방문 중인 L.A협의회 에드워드 구 회장과 양학봉 수석부회장, 이내운 상임위원, 임동묵 고문이 함께 봉사에 참여하였다.

 또한 봉헤찌로에 거주하는 현지인들도 자발적으로 청소에 동참하는 모습을 보여 눈길을 끌었다.  

 한편, 청소 봉사는 주상파울루총영사관의 주도 하에 한인타운 환경 살리기를 위해 브라질한인회(회장 홍창표)를 비롯하여 민주평통 브라질협의회, 재브라질대한체육회(회장 박경천), 한인타운발전위원회(위원장 고우석), 세계한민족여성네트워크(KOWIN) 브라질(회장 신상희), 브라질한인문화예술연합회(회장 이화영) 등 6개 한인 단체에서 순서를 정해 청소를 진행하고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