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훅] 홍창표 브라질한인회장은 오는 2월 12일(금)부터 모든 보건소에서 85세 이상 노인들의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가능하다는 소식을 알려왔다. 또한 다섯 군데의 드라이브 스루에서는 내일(11일, 목요일)부터 85세 이상의 접종이 가능하다는 소식도 함께 알려왔다.
홍 회장은 "조금 전에 봉헤찌로 보건소장님께서 연락을 주셨는데, 내일(목)부터는 다섯 군데의 드라이브 스루에서 85세 이상 어르신들이 백신을 맞으실 수 있고, 금요일(12일)부터는 모든 보건소에서 85세 이상 어르신들이 백신을 접종 하실 수 있다고 알려왔다"고 전하고, "많은 분들이 왜 자꾸 날짜가 바뀌냐고 물어보시는데, 주정부와 시정부가 잘 안맞는 부분이 있어서 그렇다"고 전했다.
이어서 홍 회장은 "문의를 하셔도 미리 말씀을 안 드리는 이유가 확실한 정보를 받은 이후에 발표를 하고 있기 때문이니 양해를 바란다"며, "백신을 맞으실 수 있는 분들은 드라이브 스루나 보건소에서 접종을 하시고, 다들 건강하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서 홍 회장은 "백신 접종을 위해서는 CPF와 보건소 카드(Cartão de SUS)가 반드시 필요하다"며, "봉헤찌로 보건소에서는 SUS 카드가 없으신 분에게는 그 자리에서 바로 카드를 만들어 주고 있다"고 전했다.
한인회에서는 12일(금) 오전 8시부터 12시까지 봉헤찌로 보건소에서 한인 어르신들의 접종을 도울 예정이다.
한편, 드라이브 스루 장소는 다음과 같다.
1. Estádio do Pacaembu, na Praça Charles Miller
2. Estádio Neo Química Arena (Corinthians)
3. Autódromo de Interlagos - Rua Jacinto Júlio, portão EHN
4. Anhembi - Rua Olavo Fontoura - Portão 38
5. Igreja Boas Novas - Rua Marechal Malet, 611 - Vila Prudente, na Zona Leste de São Paulo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