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브장학회, 2024년도 마지막 장학금 수여식 개최...유승만 박사 세미나 진행


[뉴스훅] 한브장학회(회장 박대근)는 지난 10월 31일(목) 오후 2시에 K-Square(대표 제갈영철) 루프탑에서 올해 마지막 장학금 수여식을 진행하였다.

 나성주 장학회 총무국장의 사회로 진행 된 이날 수여식에는 주상파울루대한민국총영사관 구본일 영사와 김인호 경찰영사를 비롯하여 신일주 주상파울루한국교육원장, 장학회 박대근 회장과 권홍래, 제갈영철 고문, 김순준, 윤정은 위원 등이 참석하였다.

 이날 행사는 국기에 대한 경례, 애국가 제창, 내빈 소개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박대근 회장이 인사말을 하였고, 구본일 영사가 축사를 전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지난 9월 지병으로 별세한 故 전상민 위원(장학회 창립멤버)을 추모하는 시간을 갖기도 하였다. 

 이어서 상파울루대학교를 졸업하고 아인슈타인 병원(Hospital Israelita Albert Einstein)에서 근무 중인 유승만 박사(Paulo Yoo, Atual Diretor Médico do dr. consulta)가 강사로 초청되어 세미나를 진행하였으며, 세미나 후에는 장학회에서 학생들이 독서를 통해 상상력을 키우고 인성을 다지는 계기를 갖게 하기 위해 개최한 독후감 행사 시상식이 진행되었다.

 최우수상에는 권수민 학생이, 우수상에는 김하은 학생이 각각 선정되었으며, 총 10명의 학생이 참가상으로 고급 볼펜을 선물로 받았다. 

 이어서 나성주 총무국장이 2025년도 장학생 모집에 대한 안내를 하였으며, 박대근 회장의 폐회 선언후 기념촬영을 하고 모든 행사를 마쳤다.

 한편, 이날 수여식에서는 총 32명의 장학생들에게 4/4분기 장학금(R$3.600,00)이 전달되었고, 권홍식 부회장이 준비한 버거킹 쿠폰도 장학생 전원에게 전달되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