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훅] 한브장학회는 지난 1월 31일(화) 오후 2시에 K-Square(대표 제갈영철) 루프탑에서 2대 제갈영철 회장의 이임식과 3대 박대근 회장의 취임식을 거행하였다.
나성주 총무국장의 사회로 진행 된 이날 행사에는 황인상 주상파울루대한민국총영사를 비롯하여, 권명호 브라질한인회장, 조복자 대한노인회 브라질지회장, 김요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브라질협의회장, 고우석 한인타운발전회장, 이화영 브라질한인문화예술연합회장, 김승주 브라질한국상공회의소 회장, 최용준 중남미한상연합회 브라질지회장, 서기용 경찰영사, 신일주 주상파울루한국교육원장 등이 참석하였으며, 장학회 권홍래 고문과 권홍식 부회장을 비롯한 장학위원들과 장학생, 학부모들이 참석하였다.
1부 정기총회에서는 신임 장학위원으로 이경철, 정철주, 공주현 씨를 인준하였으며, 감사에 한효석, 이익순, 정철주 위원을 선출하였고, 정관개정안을 통과 시켰다.
이어서 진행 된 이·취임식은 국민의례가 있은 후 제갈영철 회장이 이임사를 통해 "꿈과 희망을 계속 가지고 학업에 열중하기 바란다"며, "미래의 한인 사회와 브라질 사회에 기여하는 여러분들이 되기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이어서 3년 임기를 시작하는 박대근 회장은 전임 회장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하고, 앞으로의 포부를 밝힌 가운데, 특히 "장학금 수여식 때마다 멘토를 통한 강의도 진행할 예정이며, 장학위원을 50명까지 늘리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해 큰 박수를 받았다.
이어서 황인상 총영사가 축사를 전했으며, 권홍래 고문과 제갈영철 회장에게 공로패가 수여되었고, 권홍식, 김철호, 최철호, 박남근, 박영무 위원 등에게 감사패도 전달되었다.
또한 4명의 졸업생에게 권홍식 부회장이 축하선물을 전달하였으며, 올해 선발된 34명의 장학생들에게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전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모든 순서를 마쳤다.
한편, 한브장학회의 신임 임원진은 다음과 같다.
회장 : 박대근
부회장 : 권홍식
재무위원 : 김순준
회계위원 : 우연호
법무국장 : 유한숙
총무국장 : 나성주, 이마리아
감사 : 한효석, 이익순, 정철주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