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회, 김재수 원장 초청 "건강 세미나" 개최..."노년기 건강관리"라는 주제로


[뉴스훅] 대한노인회 브라질지회(회장 조복자)는 지난 11월 11일(금)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노인회관에서 김재수 원장을 강사로 초청하여 "건강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노년기 건강관리"라는 주제로 진행 된 이번 세미나에는 4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김재수 원장은 "노년기에 근육 건강과 관리를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해 집중적으로 강의하였다.

 김 원장은 "특히 식습관 중 가장 중요한 것이 음식 조절에 있는데, 하루에 정해진 열량만큼의 식사량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밀가루로 만든 모든 음식, 하얀 쌀밥, 하얀 소금, 하얀 설탕, 조미료 등이 조심해야 할 5가지 음식"이라고 강조했다.

 김 원장은 강의 후 참석자들이 평소 궁금해 하던 건강 관련 질문에 답변하였으며, 약 복용의 방식과 기간에 대한 것 등에 대한 궁금증에 대해서도 상담해 주겠다고 전했다.

 조복자 회장은 "강의를 해 주신 김재수 원장님께 감사드린다"고 전하고, "노인회에서 처음으로 주최한 건강세미나에 좋은 반응과 호응도에 따라 2023년에는 더욱 업그레이드 된 세미나를 개최 할 계획을 세우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세미나 후에는 노인회에서 준비한 다과를 나누고, 여행용 치약과 칫솔 세트를 참석자들에게 선물로 나누어 주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