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브장학회, 2/4분기 장학금 수여식 진행...장학생 30명에게 전달


[뉴스훅] 한브장학회(회장 제갈영철)는 지난 4월 26일(화) 오후, K-Square(대표 제갈영철) 루프탑에서 2022년 장학생으로 선발된 30명에게 2/4분기 장학금을 전달했다.

 나성주 장학회 총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된 수여식에는 신일주 주상파울루한국교육원장를 비롯하여 권홍래 장학회 고문 및 장학위원들과 장학생들이 참석했다.

 제갈영철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한 피해 상황과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건강하게 학업에 열중한 학생들에게 격려를 전하고, "백년대계를 위해서 최선을 다해 장학회에서는 인재양성에 주력할 것"이라며, "특히, 장학회가 지속적으로 유지될 수 있도록 기부와 참여를 해주신 장학위원들에게도 감사하다"고 전했다.

 장학생들과 첫 상견례를 가진 신일주 교육원장는 “한인동포 사회의 기부활동으로 운영되고 있는 한브장학회의 노고에 감사를 드린다"며, "우린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한 기술혁신과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예측하기 어려운 중대한 변혁에 직면해 있기에 개개인의 역량과 가치의 중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서 신 원장은 "인재의 양성이 무엇보다 필요하며 그 역할을 한브장학회가 작은 밑거름이 되고 있다는 것에 경의와 찬사를 보낸다"며, "학생들은 이런점을 인지하고 더욱 학업에 매진하여 본인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박대근 선발위원장은 "장학생 선발자 경우 올해부터는 상.하반기 2회에 걸쳐 학교 재학증명서 및 성적표를 제출하는 학생들에 한해 장학금을 지급할 것"이라는 사항을 상기시키며 행사를 마무리 했다.




댓글